유엔총회 제1위원회, 핵무기금지조약 찬반 토론

(NHK)

뉴욕 유엔 본부에서는 군축 문제를 다루는 유엔 총회 제1위원회가 연일 열리고 있는 가운데, 12일에는 올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국제 NGO인 ICAN, 핵무기폐기국제운동의 기여로 채택된 핵무기금지조약 등을 주제로 논의했습니다.

핵무기금지조약의 화이트 의장은 토론 첫머리 보고에서 ICAN의 노벨평화상 수상이 핵군축 문제의 긴급성을 환기시켰다고 평가한 뒤 핵보유국과 핵억지력에 의존하고 있는 국가를 상대로 언제든지 논의에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의 우드 군축대사는 이제까지 파멸적인 결과를 막아 온 것은 바로 핵억지력이었으며 핵무기금지조약은 안전보장에 역효과를 초래한다고 비판했습니다.

한편 위원회에 참석한 일본의 다카미자와 군축대사는 일본도 반대해 온 핵무기금지조약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현재의 핵군축 체제 아래 핵보유국에 부여된 핵군축의 책임을 완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토론에서는 조약을 추진하는 나라와 핵보유국의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핵군축의 방향성을 놓고 또다시 입장차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スポンサーサイト

コメントの投稿

非公開コメント

プロフィール

abc

Author:abc
Who is a Nintei-Shiho-Shoshi Lawyer? 

Nintei-Shiho-Shoshi Lawyers are permitted to represent clients in various summary court proceedings such as civil trial, compromise and conciliation and so on. The summary courts have the original jurisdiction over civil cases ,involving claims for amounts not exceeding 1,400,000 yen.
There are 438 summary courts in Japan.

最新記事
最新コメント
月別アーカイブ
カテゴリ
天気予報

-天気予報コム- -FC2-
検索フォーム
RSSリンクの表示
リンク
ブロとも申請フォーム

この人とブロともになる

QRコード
QR